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프리랜서로 PR업무를 하고 있는 윤세연이라고 합니다.
2. 왜 불어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나요?
100% 취미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오래전부터 영화, 음식, 책 등 다양한 프랑스 문화를 좋아했었는데 작년에 문득 언어의 제약을 극복하면 내가 좋아하는 프랑스 문화를 좀 더 깊이 즐길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3. 꾸꾸 프랑스를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
프랑스 관련 커뮤니티를 검색하던 중에 꾸꾸에 대한 좋은 후기들이 많아 바로 연락드리게 됐어요.
4. 꾸꾸 프랑스에서는 어떤 식으로 공부했나요?
처음엔 기본 문법과 문장구조부터 세세히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토대로 쓰기와 말하기를 집중적으로 연습했습니다. 처음엔 문장 한마디 만드는 것도 정말 어렵고 버거웠는데, 선생님들께서 자주 틀리는 실수들도 꼼꼼히 고쳐주시고 더 좋은 표현도 알려주시다 보니 점점 스스로 말하고 쓸수 있는 문장의 길이가 늘어나고 표현의 폭이 넓어짐을 느꼈어요. 충분히 연습이 된 이후에는 독해와 리스닝 실력도 자연스럽게 실력이 향상되어 갔습니다.
5. 꾸꾸 프랑스 수업의 특징이나 좋았던 점이 있다면 무엇 이였나요?
프랑스인 선생님들이 그때 그때 문법적, 문맥적으로 어색한 부분을 바로 잡아주시고, 더 나은 표현들을 알려주시는 것이 참 좋았습니다. 또한, 소수정예로 수업을 진행했는데 같이 수업듣는 분들이 프랑스로 유학을 준비중셔서 저는 비록 취미로 시작했지만 함께 열정적으로 공부할수 있었던것 같아요.
6. 델프 시험에 합격하셨는데, 소감이 어떠신가요?
처음으로 치른 프랑스어 시험인데 합격하게 되어서 기뻐요. 이 기세를 몰아 올해 더 높은 수준까지 도달해보는 것이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