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프랑스 제과 유학 준비하고 있는 김은성이라고 합니다.
2. 왜 불어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나요? 제과유학이 주된 목적이지만 프랑스 문학과 와인을 좋아해서, 시작하게 되었어요.
3. 꾸꾸 프랑스를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 3개월 정도 독학을 하면서, 문법이나 독해에는 재미를 붙일 수 있었지만 말하기와 작문은 정말 막막했어요. 그러던 와중에 모의고사 문제를 찾아보다가 꾸꾸프랑스 블로그를 알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프랑스인 선생님께서 소규모로 수업을 진행하신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어요.
4. 꾸꾸 프랑스 수업의 특징이나 좋았던 점이 있다면 무엇이었나요? 수업은 말하기와 쓰기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요. 사실 많은 학생분들(저를 포함해서) 이 두가지 과목을 가장 어려워하시는 것 같아요. 수업시간동안 다양한 델프 주제들에 대해서 어떻게 논리적이고 간결하게 말해야 할지 이해할 수 있었고, 단순히 표현들을 외우는 게 아니라, 제 생각을 어떻게 프랑스어로 표현할 수 있을지 꼼꼼하게 함께 고민해주셨던 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5. 델프 시험에 합격하셨는데, 소감이 어떠신가요? 처음 꾸꾸프랑스에 왔던 두 달 전이 생각나는데요, 저는 그때 정말 한문장도 제대로 말하지 못했어요. 그리고 4월 22일부터 준비를 시작해서, 5월 14일에 델프 b1 시험을 봤습니다. 3주밖에 남지 않은 상황이었어서, 델프 시험 접수 마지막 날까지 시험을 봐야 할까 고민을 많이 했지만, 그때 끝까지 원장님께서 한번 해보자고 설득해 주셨고, 용기 낼 수 있었어요. 그리고 가장 걱정했던 말하기 시험을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서 정말 기뻐요. b2도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