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예술종합학교 기악과 오르간 전공 재학 중인 임송연입니다.
2. 왜 불어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나요?
전공을 공부하면서 프랑스 음악이 저와 잘 맞다고 느꼈고, 프랑스로 유학을 가서 더 공부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유학 준비를 하면서 언어가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됐어요!
3. 꾸꾸 프랑스를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
프랑스어를 어디서 배워야 할지 고민도 많았고 여러 곳을 찾아봤었는데, 꾸꾸 프랑스에서는 유학 준비와 어학 공부를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4. 꾸꾸 프랑스에서는 어떤 식으로 공부했나요?
먼저 수준에 맞게 문법 공부를 했고, 델프 시험에 맞춰서 듣기, 작문, 말하기 연습을 꾸준히 했었습니다! 델프 시험 경험이 많으셔서 다른 수강생들의 경험이나 시험 문제 유형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셨고, 시험장에서 생기는 사소한 것들까지도 다 미리 알려주시고 챙겨 주셔서 많이 도움이 됐었습니다! 시험 직전에는 실제 시험처럼 연습을 많이 했어요! 델프 말하기 시험처럼 학원에서 시험 스케줄을 짜 주시고, 선생님 앞에서 주제를 뽑아서 말하는 연습이 도움이 많이 됐어요. 프랑스에서 오신 마리나 선생님이랑 같이 말하기 연습도 꾸준히 해서 발음 교정에 더 신경 써주셨습니다. 또, 시험뿐만 아니라 프랑스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자연스러운 표현도 같이 공부할 수 있었어요!
5. 꾸꾸 프랑스 수업의 특징이나 좋았던 점이 있다면 무엇 이였나요?
일반적으로 여러 명이 함께 하는 수업이 아니고, 소규모 수업이라 한 명 한 명씩 맞춰서 수업을 해주시는 게 가장 좋았어요! 제가 말을 빨리 하는 편이 아닌데 말하기 할 때 제 속도에 맞춰서 시간까지 체크 해주셨어요! 또, 각자 전공에 맞춰서 자기 소개할 때 시험관분들이 질문할 걸 미리 생각하고 어떤 내용을 넣으면 좋을지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시험 볼 때 너무 긴장했는데 선생님들이 시험장 앞으로 응원도 와 주시고 괜찮다고 해 주셔서 심적으로 많이 도움 됐습니다ㅎㅎ
또, 시험 뿐만 아니라 제 전공에 관련해서 프랑스로 메일을 보내야 되는 일이 있었는데, 원장선생님이 문장 하나하나 자연스럽게 다 수정해서 보내주셨어요! 또, 실장님께서도 입학 과정에 대해서도 다 찾아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됐었습니다.
6. 델프에 합격하셨는데, 소감이 어떠신가요?
델프는 이틀에 나눠서 보기 때문에 정말 혼자서 준비하면 너무 힘들었을 거 같다고 느꼈어요ㅎㅎ 또, 말하기 시험은 정말 시험관분들이랑 1:1로 면접처럼 보기 때문에 미리 연습을 많이 해보지 않으면 당황하고 긴장했을 거 같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정말 시험 경험이 많은 선생님들과 준비 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걱정도 많이 했고 긴장도 많이 했는데 합격이라는 좋은 결과가 있어서 너무 기뻐요! 불어는 공부하면서 더 흥미가 생겨서 앞으로도 더 열심히 다음 시험을 준비할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