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간단한 자기소개 (나이, 하는 일 혹은 공부)
- 안녕하세요 프랑스에서 물리학을 공부하고 있는 27살 이*정이라고 합니다.
2. 왜 불어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나요?
- Ecole polytechnique 이라는 프랑스 내 공과대학교에서 석사과정으로 공부를 하고 싶어서 입니다.
3. 꾸꾸 프랑스를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
- 먼저 다니고 있던 선배가 학원보다 훨씬 좋다고 해서 다니게 되었습니다.
4. 꾸꾸 프랑스에서는 어떤 식으로 공부 했나요?
- 우선 Delf 시험을 목표로 4가지 영역(쓰기, 듣기, 말하기, 읽기) 를 골고루 하였습니다.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읽기나 듣기 같은 경우는 집에서 숙제를 미리 풀어와 모르는 부분을 물어보는 식으로 진행하였고, 쓰기 같은 경우는 매 수업마다 essay 를 1~2편씩 써온후, 수업시간에 안나쌤이 바로 첨삭지도를 해주기 때문에 매우 좋았습니다. 또한 말하기 역시 delf 시험에 나오는 형식으로 맞추어 원어민인 안나쌤과 수업시간 내에 연습을 매번 하였습니다.
5. 꾸꾸 프랑스만의 특징이나 좋았던 점이 있다면 무엇이었나요?
- 꾸꾸 프랑스는 우선 소수로 이뤄지는 과외이기 때문에 안나쌤이 그룹 내 인원 각각의 취약점을 잘 알고 그 부분을 잘 지도 해주기 때문에 학원보다 훨씬 효과적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대다수 학생들이 프랑스로 공부하러 갈 목표를 가지고 오기 때문에 프랑스에 간 후에도 꾸꾸 프랑스 학생끼리 인맥형성이 잘 되어서 타지에서 많이 도움을 주고 받을수 있습니다. 또한 선생님이 파리에 연고를 가지고 계셔서 아는 분이 많으시기 때문에 학생들 간의 도움 이상의 도움이 필요할 시에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마지막으로 한마디 해주세요~
- 프랑스 오기 1년 전부터 열심히 다녔는데 후회 없는 시간이었습니다. 혹시 프랑스로 유학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더 이상 망설이지 말고 꾸꾸 프랑스에 연락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