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간단한 자기소개 (나이, 하는 일 혹은 공부)
안녕하세요. 저는 윤*호 입니다. 현재 한국 나이로 29세이며, 프랑스 Ecole Polytechnique 에서 응용 물리 및 전자 공학 석사 과정을 마쳤습니다.
2. 왜 불어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나요?
2012년 대학교 3학년 시절, 우연한 기회로 프랑스 여름 방학 인턴십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 때 지금 현재 공부하고 있는 Ecole Polytechnique에서 한 달 동안 수업을 들으며 프랑스의 교육 환경에 큰 매력을 느끼게 되었고, 그 후 석사 유학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석사 과정을 준비하면서 자연스레 불어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3. 꾸꾸 프랑스를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
저보다 먼저 프랑스 유학길에 오른 고등학교 친구의 소개를 통해서 꾸꾸 프랑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막연하게 프랑스어 공부를 고민하던 저에게 꾸꾸 프랑스는 기존의 학원들과는 다른 차별화 된 수업을 제공해주었습니다.
4. 꾸꾸 프랑스에서는 어떤 식으로 공부했나요?
저는 운이 좋게도 함께 불어 공부를 시작한 친구들과 함께 그룹 수업을 통해서 꾸꾸 프랑스에서 공부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주로 수업 시간에 선생님께서 개별적으로 발음 및 문법 등의 지도를 해주셨고, 숙제를 통해서 그 날 배운 내용을 다시 한 번 복습하며 확실하게 익힐 수 있었습니다.
5. 꾸꾸 프랑스만의 특징이나 좋았던 점이 있다면 무엇이었나요?
무엇보다도 선생님께서 매우 친절하게 자세히 수업을 진행해주셨습니다. 프랑스에서 20년 넘게 생활하신 젊은 한국인 선생님께 불어를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은 가장 큰 꾸꾸 프랑스의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기존의 다른 프랑스어학원의 경우 연령대가 높은 선생님들께서 주로 수업을 진행하시는데, 그로 인해 실제 프랑스에서 사용하는 발음이나 표현이 수업에서 배우는 것들과 큰 괴리감을 형성하는 것을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가장 기초적이지만 가장 중요한 E 와 U 의 발음부터 시작하여, 개별적으로 꾸준히 지도를 해주시기 때문에 훗날 수업을 통해서 배운 불어를 프랑스에서 실전으로 사용하는데에 전혀 무리가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