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간단한 자기소개
28살 화학 석사 과정을 하고 있는 윤*환입니다.
2. 어학원 관련 질문
1) 어학원 명
Institut de Catholique de Paris에 있는 ILCF
2) 어학원의 장점
이미 어학원들 중에서 좋은 질의 수업을 보여주는 어학원으로 알려진대로 수업이 체계적이고 숙제 또한 배운 것들에 대해 다시 복습할 수 있도록 주어졌었습니다. 그리고 또 오후에 있는 교양 수업들이 다양하고 여러 가지 문화 수업들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3) 어학원의 단점
다른 어학원들에 비해 어학원 비용이 다소 비쌀 수도 있다.
4) 어학원의 수업 분위기
수업 분위기는 한 반에 10~15명 정도 학생들이 모여서 수업을 하기 때문에 각자 말할 기회도 있고 항상 서로 의견을 나누고 토론을 하는 것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자기 의견을 명확히 표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그러기 위해서는 수업 시간에 말하려고 하는 각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5) 어학원 반 내에 한국인의 비율 :
전체 10~15% 정도
6) 연수 후 달라진 점 ?는 문화프로그램 :
문화 프로그램들은 Gastronomie(미식), Théâtre (연극) 등을 들었습니다.
3. 연수 후 달라진 점 ? 집중코스 후 저는 특별히 Préparation universitaire(대학 준비반) 1년짜리 코스를 들었습니다. 여기 교육 시스템에 맞추어서 대학에 들어가기 위해 그리고 대학 수업에 적응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배웁니다. 이 어학원에서의 1년 반의 시간을 통해서 불어에 대한 많은 자신감을 얻었고 그리고 여러 가지 종류의 글을 작성하는 법에 대해서도 배웠습니다. 프랑스는 자기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중요시하는 나라입니다. 이 또한 대학 준비 반을 통해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작성일: 2017. 3.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