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기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윤*호 입니다. 현재 한국 나이로 29세이며, 프랑스 Ecole Polytechnique 에서 응용 물리 및 전자 공학 석사과정을 마쳤습니다.
2. 학교명
Ecole Polytechnique 3. 입학 당시 나이 28세
4. 입학 조건
본 석사 과정은 경희대학교 정보디스플레이학과 - Ecole Polytechnique 복수 학위제도로서, 입학 조건은 국내 기준 학사 학위 취득자 및 대학원 입학 심사 과정을 거쳐서 선발.
5. 학교 선택 이유
2012년 대학교 3학년 시절, 우연한 기회로 프랑스 여름 방학 인턴십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 때 지금 현재 공부하고 있는 Ecole Polytechnique에서 한 달 동안 수업을 들으며 프랑스의 교육 환경에 큰 매력을 느끼게 되었고, 그 후 석사 유학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6. 학교 장점
>프랑스 고등 교육 기관인 그랑제꼴 중 이공계 최고 수준의 학교로 명성이 높으며, 그로 인하여 수준 높은 강의와 연구를 진행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파리 외곽에 위치하여 넓은 캠퍼스와 쾌적한 학업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프랑스 내외부적으로 사회적 인지도가 높기 때문에 박사 과정 혹은 취업을 위한 기회도 많이 주어집니다.
7. 학교 단점
>파리 외곽의 Palaiseau 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RER B선을 타고 이동을 합니다. 도시 생활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다소 지루할 수 있지만 조용하고 한적한 캠퍼스는 공부에 전념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8. 언어 실력이 어느 정도 되어야 하나요?
이공계의 특성상 불어가 능숙하지 않아도 영어로 의사 소통이 가능하다면 수업을 듣는데에 큰 지장은 없습니다. 하지만 불어가 가능하다면 다양한 수업을 본인이 선택하여 들을 수 있고, 특히 인턴십으로 연구실 혹은 회사에서 일을 할 때 큰 경쟁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외국 학생들은 B1-B2정도의 불어 실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9. 학업과 아르바이트 혹은 직장 병행을 추천하나요? 학업 중에는 학업 외에 아르바이트를 해본 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기회가 된다면 경험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10. 학교 내에 한국인의 비율 (%) > 1% 이하
작성일: 2016. 12. 20